오늘부터, 나와 너의 스웨덴

취미 피겨 스케이팅 76번째 강습 (2023.09.11) - 하프서클, 왈츠, 살코, 스핀 본문

피겨 스케이팅

취미 피겨 스케이팅 76번째 강습 (2023.09.11) - 하프서클, 왈츠, 살코, 스핀

Lotusblomma 2023. 9. 11. 11:01


오늘 강습 내용

 

(1) 하프서클 (포인/포아웃/백아웃/백인): 오랜만에(?) 하프서클! 포인/포아웃/백아웃 다 괜찮은데, 상체가 너무 돌아가지 않게 주의하기.

그리고 대망의 백인...ㅋㅋㅋㅋㅋ 진짜 많이 좋아졌다. 아직 팔은 완벽하게 바꿔주는 것까지는 잘 못하고 중간에 삐끗할 때도 있는데 진~~~~짜 좋아졌다. 인엣지로 엄청 급하게 기울지도 않고, 하프 서클 끝까지 탈 수 있고, 자세 유지하는 게 가능해졌다... 올해 11월 초급 시험은 한국에 없을 때라 아쉽지만 못 보고, 내년에는 딸 수 있겠다!

(2) 왈츠 점프: 하프서클 연습하고 바로 점프로 넘어갔다. 오늘 근데 왈츠 진짜 역대급으로 다 잘 뛰어진 것 같다. 블레이드로 뛰는 급한 왈츠가 아니라, 천천히 딱 모멘텀 잡아서 왼발 토 걸리면서 푱 하고 뛰고 가볍게 착지하는 느낌..? 덕분에 왈츠 몇 번 연습하고 살코로 넘어감.

(3) 살코: 살코는.. 예…. 일단 쓰리턴 하고 오른발 뒤에 고정해야 되는데, 급하게 오니까 턴하고 상체가 고정이 안된다 ㅠㅠ 그리고 발가락에 힘을 꾹 주니까 쓰리턴 하고 오버턴 되는 느낌에 토가 긁히면서 점프를 하니 점프하고 계속 뒤로 가는게 아니라 짜잔! 하고 멈추는 느낌 ㅋㅋㅋ 발가락이 아니라 발로 꾹 눌러주는 느낌으로 상체 세우면서 버텨주는 거 기억하자..

(4) 원스핀: 원스핀 시작의 기미가 보인다 보여…..! 이제 왼발 엣지로 한발 도입하고, 스핀 로커 거는 느낌 확실하게 알았다. 토 찍고 두발 스핀을 할 때도 팔 감으면서 엄청 빠르게 가속하는 느낌도 알겠고... 토 찍고 원스핀 돌 때도 축이 좀 흔들리기는 하는데, 스핀 로커 걸어서 돌아가는 느낌을 찾아서 그래도 세바퀴 이상은 돈 것 같다..! 

아직 다리 들어서 감는 것도 잘 못하고, 지금은 한발로 도입해서 한발로 축 흔들리지 않으면서 도는 느낌부터 찾는 단계라 많이 부족하지만... 진짜 장족의 발전이다 ㅠㅠ 흑흑.. 원스핀이 되어야 싯스핀이랑 카멜 스핀으로도 넘어갈 수가 있는데 원스핀도 못하니 다른 스핀은 진짜 꿈도 못 꾸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