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나와 너의 스웨덴

취미 피겨 스케이팅 78번째 강습 (2023.09.18) - 하프서클, 크로스 인엣지, 왈츠, 살코, 원스핀 본문

피겨 스케이팅

취미 피겨 스케이팅 78번째 강습 (2023.09.18) - 하프서클, 크로스 인엣지, 왈츠, 살코, 원스핀

Lotusblomma 2023. 9. 20. 16:07

요즘 수업 가면 처음에는 무조건 하프서클 연습하고 점프하고 스핀 연습하고 끝나는 것 같당.

 

 

1) 하프서클: 어깨 돌아가지 않게 신경쓰면서 포인/포아웃/백아웃 쉽게 쉽게 넘어가고, 백인에서 살짝 고전하다가 오늘 약간 느낌 찾은 것 같다. 왼발 백인은 확실히 편한데, 오른발 백인은 이게 날이 문제인가... 자꾸 인엣지로 확 기울어서 계속 휘청거리게 됨.

 

2) 크로스 인엣지: 크로스 하고 뒷다리를 든(?) 자세로 한쪽 팔 들었다가 내렸다가 하는 연습을 했다. 이게 이름이 뭔지 잘 모르겠는데 ㅋㅋㅋ 뭔가 선수들이 안무 사이사이에 넣는 동작으로 많이 본 것 같다. 생각보다 뒷다리가 내 마음대로 높이를 유지하면서 쭉 펴는게 어렵고 몸이 자꾸 돌아가서 방향 컨트롤이 좀 어려웠다.

 

 

김연아 선수는 여기서 아웃엣지를 썼는데, 나는 인엣지를 쓰면서 연습했당.

그나저나 아웃엣지 깊이 보소... 나도 이렇게 깊게 깊게 엣지 쓰고 싶다 ㅠㅠ

 

3) 왈츠, 살코: 왈츠 뛸 때 더 오른발 높게 차주면서 뛰려고 신경쓰기~~~!!!! 오늘은 전반적으로 모하크 도입도 매끄러워서 만족스러웠다. 왈츠-왈츠 뛰고 바로 살코로 넘어갔다. 살코는 도입 붙여서 하면 약간 마음이 급해지는 건지, 쓰리턴 하고 엄청 안으로 말린다. 이거 잡으려고 제자리에서 쓰리턴-살코 뛰는 연습을 엄청 했는데, 계속 연습하니까 쓰리턴 하고 뒤에 뻗은 오른쪽 다리 유지하다가 옆으로 가져오면서 점프가 됐다 ㅋㅋ 여전히 토가 엄청 긁히는 건 아쉽지만 그래도 뭔가 급하지 않게 점프하는 연습이 잘 된 것 같음!

 

4) 원스핀: 오늘 오전부터 상태가 그렇게 좋지는 않은데, 20분 지상 훈련할 때 오랜만에 스텝박스로 fast foot 연습을 해서 진짜로 왼쪽 다리가 힘이 엄청 풀렸다 ㅋㅋㅋㅋ 그래서 스핀 돌 때 다리에 힘을 못 주겠어서 계속 비틀거렸다 ㅋㅋㅋㅋ... 다리를 옆으로 뻗으면서 찰 때는 그래도 괜찮은데, 힘이 안들어가니까 다리를 옆으로 붙이면 중심 잡으려고 다리를 굽히거나 몸을 구부정하게 만들어서 스핀할 때 진짜 이상한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