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나와 너의 스웨덴

취미 피겨 스케이팅 마흔다섯번째 강습 (2023.03.13) 본문

피겨 스케이팅

취미 피겨 스케이팅 마흔다섯번째 강습 (2023.03.13)

Lotusblomma 2023. 3. 13. 10:54


1) 파워 스트로킹 - 그냥 미끄러지면서 가는 게 아니라, 엣지에 힘 팍팍 주면서 씽씽 나가는 스트로킹 연습. 한발 Power pulls 잘 하게 되는 그 날까지! 💪🏻

2) 런지, 백런지 - 런지 맨날 뒷다리가 옆으로 빠져서 넘어졌는데 다리를 더 멀리 보내고 부츠로 미끄러져 가고 코어에 힘을 빡 주고 허리를 꼿꼿하게 세워야 된다는 걸 느꼈다. 그래도 아무리 지상에서 런지를 수 백번을 해 본 나한테도 너무 힘든 온아이스 런지 🥲 뒤에 뻗은 다리가 트위스트 되어야 하기 때문에 유연성이 떨어지는 나는 런지만 하면 고관절이 욱신거려서 힘들다. 백런지도 처음 해봤는데 뒷다리 보낼 때 부츠로만 안착해서 꽉 버티면 언젠가는 될 것 같다.

3) 왈츠점프 - 선생님이 잡아주실 때 몇 번 내가 원하는 부웅 느낌으로 왈츠를 뛰었다. 그런데 어제 요가하다가 넘어져서 그런건지 아니면 런지하다가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오른쪽 다리 햄스트링에 통증이 엄청 심해서 오른쪽으로 착지해야 하는 왈츠가 부담이 정말 많이 됐다. 그래서 혹시나 더 다칠까 싶어서 혼자서 연습을 그렇게 많이 했는데도 혼자서는 제대로 랜딩 못해서 진짜 화났다.

4) 스핀, 크로스 - 발에 최대한 힘을 빼자. 몇 번 성공하기는 했는데 오른쪽 다리 햄스트링이 너무 아프고 고관절도 아파거 스핀할 때 너무 힘들었다. ㅠㅠ 그래서 중간중간 작게 크로스를 타면서 자세에 신경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