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나와 너의 스웨덴

취미 피겨 스케이팅 마흔세번째 강습 (2023.02.27) 본문

피겨 스케이팅

취미 피겨 스케이팅 마흔세번째 강습 (2023.02.27)

Lotusblomma 2023. 2. 27. 10:40

 

1. 상체 쓰면서 엣지 drills

상체를 쓰면서 기본 포워드/백워드 스위즐, 사이드 런지, 포워드 인엣지, 백인사이드 런지 연습을 했다.

백인사이드 런지는 처음 해봤는데, 항상 백아웃사이드만 하다보니까 계속 헤맸다. 감을 잡을 듯 말 듯 했는데 계속 헷갈리고 아무튼 그랬음.

 

2. 스핀

스핀은 진짜 언제 마지막으로 연습했는지 기억도 나지 않는데;;;

일단 토 찍고 두발 스핀부터 연습했는데, 힘을 빼고 도니까 뭔가 처음에 엄청 잘 돌아졌다. 그런데 문제는 어지러워도 너무 어지럽고 ㅠㅠ 하필 생리주간인데다가 아침 일찍부터 컨디션이 좋지 않았고, 아침도 거르고 와서 어지러운게 해결이 안되고 토할 것 같았다. 

달팽이스핀도 연습했는데, 아웃사이드 엣지로 밀고 돌면서 들어와서 일어서면서 도는건데, 이게 느낌이 왔다가 없어졌다가 해서 성공률은 반토막..ㅎㅎ 팔도 더 세게 감아야 하는데, 예전에 팔을 세게 감았다가 크게 넘어진 적이 있어서 몸을 사리게 된다. 점프고 뭐고 스핀이 제일 싫음...
어지러워서 더 연습했다가는 토할 것 같아서 중간 중간 벽 잡고 쉬기도 하고, 깨작깨작 쓰리턴 연습을 했다.

피겨 배우면서 처음으로 빨리 강습 시간 끝났으면 했다.


3. 원 돌면서 뒤로 한발 들기 (백아웃, 백인)

스핀하다가 너무 어지러워서, 선생님이 그럼 뒤로 한발 들고 가는 연습을 하자고 그래서 원을 돌면서 백아웃, 백인 엣지를 한발로 타는 연습을 했다.

최대한 발 중간에 힘을 준다고 생각하고 토가 안긁히게 가야 뒤로 속도 안줄이고 갈 수 있다.

진짜 뒤로 한발 들고 가는 건 답도 없었는데, 막상 한참 쉬다가 하니까 다시 되고...ㅎㅎ 피겨는 알다가도 모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