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나와 너의 스웨덴

취미 피겨 스케이팅 90번째 강습 (2023.11.29) - 어퍼바디, 엣지 연습, 점프 (왈츠, 살코, 토룹), 원스핀 본문

피겨 스케이팅

취미 피겨 스케이팅 90번째 강습 (2023.11.29) - 어퍼바디, 엣지 연습, 점프 (왈츠, 살코, 토룹), 원스핀

Lotusblomma 2023. 11. 29. 23:20

 

오늘 강습 내용:

(1) 어퍼바디: 왼쪽/오른쪽, 앞/뒤 사이드 런지 하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였다가 올렸다가 하는 동작을 반복하다, 다음에는 어퍼바디 쓰고 이나바우어로 연결해서 다음으로 넘어가는 연습을 했다.

그리고 어퍼바디 쓰고 인사이드 이글로 연결하는 연습도 했다.

 

(2) 엣지 연습: 완전 초보자 분들은 없어서... 선생님들이 지금까지 해보지 않은 선수들 몸 풀 때 쓰는 엣지 연습-점프 루틴을 해보라고 알려주셨다.

일단 뒤로 항아리 두 번 후, 양쪽 발을 공중에서 탁! 하고 붙이면서 점프하는 것, 백인엣지 양 쪽 발 번갈아서 3번 하고 발을 바꾸면서 한쪽 발로 점프, 한발 S자를 하다가 점프, 뒤로 밀고 백쓰리턴-백쓰리턴 (약간 몸 비꼬면서 챠챡!) 하는 연습을 했다.

마지막은 백쓰리턴 두 번을 빠르게 연결하는 것 같았는데, 일단 백턴이 되지 않는 나는...ㅋㅋㅋㅋ ㅠㅠㅠㅠ 엉성하기 그지 없었다...

 

(3) 점프 - 왈츠, 살코, 토룹: 점프를... 링크장 양 사이드에서 번갈아 가면서 계속 돌아서 점프 도르마무 수준으로 계속 뛰었다 ㅋㅋㅋㅋㅋㅋ 싱글도 이렇게 힘든데 선수들은 대체 트리플 어떻게 뛰는 거....?

왈츠, 살코 둘 다 많이 나아졌고, 토룹도 아직 미숙하지만 시도해 봤는데, 지난 달에 광운대에서 대관해서 연습할 때 그냥 미쳤다고 생각하고 뛰어봤던 게 도움이 된 것 같았다.

선생님이 왼발 토 찍고 오른발을 가져오면서 뛰도록 유의하라고 피드백을 주셨다.

(4) 원스핀: 이제 스핀 진짜 원스핀 도입으로만 하면서 될 때까지 돌려고 엄청 노력해야겠다. 뭔가 될 듯 말듯... 항상 그 아쉬운 느낌이 드는 게 스핀 ㅠㅠㅠㅠ 1년 반을 수업을 들어도 원스핀도 못 도는 게 말이... 되나...?ㅎ


 



(온아이스 116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