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나와 너의 스웨덴

취미 피겨 스케이팅 83번째 강습 (2023.10.11) - 아웃/인쓰리턴, 백아웃쓰리턴, 점프, 원스핀 본문

피겨 스케이팅

취미 피겨 스케이팅 83번째 강습 (2023.10.11) - 아웃/인쓰리턴, 백아웃쓰리턴, 점프, 원스핀

Lotusblomma 2023. 10. 11. 22:12

 

 

오늘 강습 내용:

 

(1) 아웃/인쓰리턴 연결 스텝: S자 곡선 그리면서 왼발/오른발 아웃쓰리턴 연결하면서 쭉쭉 가고, 그 다음에는 인쓰리턴 연결하면서 쭉쭉 갔다. 오른발 인쓰리턴은 크게 크게 돌고 아웃엣지로 딱 잡을 수 있는데, 왼발 인쓰리턴은 아직도 잘 안된다 ㅠㅠ

 

(2) 백아웃 쓰리턴: 오늘 처음으로 백아웃 쓰리턴을 배웠다. 예전에 두 발로 백턴 연습을 했는데, 이제는 두 발은 쉬운데 한 발로 연습을 하려니까 다리에 힘이 엄청 풀렸다....ㅋㅋ  발 뒤꿈치에 힘을 주고 챡챡 돌아야 하는데, 계속 턴을 할 때 앞으로만 턴하는 법을 배우다 보니, 뒤꿈치에 힘을 주는게 굉장히 어색했고, 돌고 나서 무게 중심을 잘 옮겨야 하는데 중심이 자꾸 뒤로 가서 휘청휘청거렸다...ㅋㅋㅋ

 

(3) 점프 - 왈츠, 살코: 자세가 굉장히 많이 좋아진 왈츠(!)와 아직도 헤매는 살코....ㅋㅋㅋ 쓰리턴 하고 계속 버텨야 되는데 너무 인으로 기울어서 서터레스.....

 

(4) 원스핀: 아웃엣지로 타고 들어와서 돌 때, 이제 일어나는 힘이랑 다리랑 팔을 같이 휘두르는 느낌은 찾았는데 발가락에 힘을 너무 많이 준건지, 몸이 앞으로 기울어서 그런건지.... 토가 엄청 세게 긁혀서 빙판이 패일 정도였다...ㅋㅋㅋ 그래서 스핀 속도가 계속 죽는다 🥹 그 날 내 몸이나 기분 컨디션에 따라서 가장 기복이 있는게 스핀인 듯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