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나와 너의 스웨덴

취미 피겨 스케이팅 139번째 강습 (2024.09.11) - 스케이팅 연습, 점프, 스핀 본문

피겨 스케이팅

취미 피겨 스케이팅 139번째 강습 (2024.09.11) - 스케이팅 연습, 점프, 스핀

Lotusblomma 2024. 9. 11. 23:12

 

 

오늘 강습 내용:

 

(1) 스케이팅 연습

  • 백아웃 - 백인 엣지 연습: 백아웃으로 몸 열고 갔다가 프리레그 안으로 밀어 넣어주면서 같은 쪽 다리 백인 엣지로 홀드하는 연습. 오른쪽은 몸도 더 잘 열리고 백인 엣지도 잘 써지는데, 왼쪽은 몸이 절반만 열려서 백아웃도 그렇고 백인으로 넘어갈 때 자세가 굉장히 어정쩡하다. ^^;
  • 항아리 두 번 - 점프하면서 발 탭 - 착지: 아니 지상에서는 되는데.... 스케이트 신고 하면 뒤로 나자빠질까봐 엄청 소심하게 타게 된다. 선생님이 잡아주시면 그래도 용기 내서 발 탭까지 할 수 있긴... 함....
  • 백인 엣지 양쪽 다리 번갈아서 - 홉
  • 백인 엣지 홉: 약간 봉산탈춤 같음 ㅋㅋㅋ 선생님한테 이야기 하니까 팔만 잘 쓰면 그렇게 안 보일거라고 하셨다....ㅋㅋㅋㅋㅋ
  • 포워드 인트위즐 (양쪽 다리)
  • 포워드 인트위즐 - 동작(?): 피겨 선수들이 많이 쓰는 동작인 것 같은데, 약간 사이드 런지하는 모양새에서 팔을 쭉 뻗어서 보내주고 상체를 숙였다가 올리는(?) 동작이었다. 확실히 상체를 같이 쓰면서 엣지를 쓰기는 참 어려운 것 같다....

(2) 점프
왈츠
살코
토룹 - 위로 뛰세요....
룹 - 집중 연습!! 아주 야아아아악간 오른쪽 엣지 타고 기울어지면 점프하는 느낌을 알겠다. 무서워서 한 발 착지는 못 함… 지상에서 연습을 많이 해봐야 왼쪽 다리 옆으로 위로 열어주면서 뛰는 느낌을 알 것 같다.

(3) 원스핀
확실히 왼쪽 어깨를 열어주면 축이 딱 고정되는 느낌? 근데 이제 펴지지 않는 왼쪽 다리를 곁들인…..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저번주보다는 쫌 더 안정적이었다!!!!
그리고 시선은 약간 사선 아래로 봐도 고개는 떨구지 말자.


 


오른쪽 부츠 끈 끊어지기 일보직전이라 끈 바꿔줌….
전에 여분 사두길 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