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나와 너의 스웨덴

취미 피겨 스케이팅 131번째 강습 (2024.08.16) - 스케이팅 연습, 점프, 스핀 본문

피겨 스케이팅

취미 피겨 스케이팅 131번째 강습 (2024.08.16) - 스케이팅 연습, 점프, 스핀

Lotusblomma 2024. 8. 16. 13:14

 

 

(1) 스케이팅 연습:

크로스 스텝
항아리 - 상체까지 같이 사용
슬라럼 - 두 발 떨어지면서 밀지 않고 동시에 스키를 타 듯 나가고 무릎이랑 발목 잘 누르기
1급 과제 - 8자 백아웃사이드 엣지 홀드 연습. 아직 이리 갔다 저리 갔다 들쭉 날쭉하지만 생각보다 괜찮았다. 나름 재미있음.

(2) 점프:
왈츠 - 더 크고 높게 뛰어보자...!
살코 - 왼쪽 발목 더 누르고 위로 높게 뛰어보자..!
토룹 - 저번에 배웠던 왈리(왼발 아웃쓰리, 발 바꾸고 토 찍고 점프) 도입으로 시도했는데, 확실히 오른발 인쓰리턴 도입보다 더 안정적이다. 속도 내어서도 뛸 수 있게 연습해보자...! 아직 높게는 못 뛰는데 얼마 전만 해도 토 찍고 점프 자체가 덜덜 떨렸는데 또 어찌저찌 뛰게 되어서 조금씩 늘긴 하는구나... 싶다 ㅋㅋㅋㅋ
룹 - 한 달 전에 룹 뛰어보자 하다가 날 뒤로 중심이 넘어가며 넘어지면서 손목 부상을 당해서 진짜 벌벌 떨리는 점프... 룹 잘 뛰면 진짜 멋진데 두려움 극복하기까지 시간이 좀 걸릴 것 같다. 벽 잡고 뛰어보니까 선생님이 잘 뛸 거 같은데 왜 넘어졌나구....ㅎㅎㅎㅎㅎㅎ 그러게요....!

 

(3) 스핀:
원스핀 - 쌤의 점프 특훈으로 힘이 다 빠져서 원스핀을 할 힘이 없었닼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축 잡고... 다리 세우고.... 중심 뒤로 넘어가지 않게 하고... 이래 저래 시도하면서 스핀 계속 감 잡아 가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