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나와 너의 스웨덴

취미 피겨 스케이팅 128번째 강습 (2024.07.13) - 스케이팅 연습, 점프, 스핀 본문

피겨 스케이팅

취미 피겨 스케이팅 128번째 강습 (2024.07.13) - 스케이팅 연습, 점프, 스핀

Lotusblomma 2024. 7. 14. 11:56



오늘 강습 내용:

(1) 스케이팅:
아웃사이드 스윙 - 되게 오랜만에 하는데 뭔가 더 좋아진 것 같다….?! 근데 확실히 왼쪽 아웃엣지는 그나마 잘 써지는데 오른쪽 아웃엣지는 엣지가 상당히 불분명하다…ㅋㅋㅋ
엣지체인지 - 아웃엣지로 갔다가 무릎 잘 쓰고 발목 누르면서 인사이드 엣지로 변경하고, 반대쪽 인사이드 엣지에서 아웃엣지로 변경하는 건데, 처음에는 감이 잡히지 않다가 한 두 번 얻어 걸려서 됐다. 은근히 재밌다!
포워드 아웃 카운터 턴 - 카운터 턴… 그거… 어떻게 하는 건데…. 하프 서클 끝에서 브라켓 턴을 하는 느낌인데 무릎이랑 발목 누르는 타이밍을 잘 못 찾겠고, 엣지가 확실하지가 않아서 더 어려운 것 같다….


(2) 원스핀:
오늘을 위해서 엉덩이 패드도 처음 착용했다 ㅋㅋㅋㅋㅋ
아 뭔가 감이 다시 돌아올랑 말랑 하는데… 여전히 팔이랑 다리가 조금씩 뚝딱거리는 이슈 발생…..
뭐 계속 연습하면 천천히 돌아오겠지…

(3) 점프:
왈츠 - 점프가 많이 커졌다는 칭찬을 받았다…! 🥹 아마도 토가 드디어 걸려서 그런 게 아닐까 싶다.
살코 - 많이 좋아졌다.
토룹 - 많이 좋아졌다. 급하게 뛰지 않고 차분하게 뛰니까 약간씩 되는 듯. 물론 잘 뛴다는 말 아님 ㅋ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