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나와 너의 스웨덴

취미 피겨 스케이팅 129번째 강습 (2024.07.19) - 스케이팅 연습, 점프, 스핀 (ft. 손목 부상) 본문

피겨 스케이팅

취미 피겨 스케이팅 129번째 강습 (2024.07.19) - 스케이팅 연습, 점프, 스핀 (ft. 손목 부상)

Lotusblomma 2024. 7. 19. 10:28

 


(1) 스케이팅 연습:
크로스 - 아침에 크로스하면 어지럽고 엣지도 잘 안 써지고 발도 빨리 빨리 못 움직인다...ㅋㅋㅋ
백크로스
포워드 인사이드 브라켓턴
백아웃 쓰리턴 - 포인 브라켓턴 연결

(2) 점프:
왈츠
살코 - 쓰리턴 들어갈 때 상체 꼿꼿하게 세우기 (앞으로 굽히면 쓰리턴이 말린다), 오른쪽 다리 기다렸다가 점프
토룹 - 오른쪽 발 더 신경써서 당겨오기, 팔도 신경쓰기, 토 찍기 전에 팔이랑 다리 쭉 스트레치 했다가 토 찍기
왈츠-토: 토를 기다렸다가 찍지 말고 왈츠 뛰고 바로 뛰기, 팔 신경쓰기
룹: 문제의 룹 뛰다가 날 뒤로 중심이 넘어가서 넘어지면서 손목 짚어서 너무 아팠다....ㅎ 🫠 하하하하하 올해 진짜 왜 이러누… 진짜 처음에 너무 아파서 멍 때리고 앉아있는데, 손목 부어오르고 신경이 막 찝히는게 느껴졌다 ㅠㅠ 다행히 완전 부러진 건 아니고.. 손가락이랑 움직이는 걸 보니… 일단 병원 가서 검사해야 할 듯 ㅠㅠㅠㅠㅠ

(3) 스핀:
원스핀 - 오른팔 신경써서 닫아주어야겠다. 오른팔을 뒤로 날리니까 몸이 자꾸 뒤로 넘어가서 진짜 다치기 딱 좋을 거 같음 ㅠㅠ 왼쪽 다리를 더 펴는데 집중하자. 그리고 도입하고 재빨리 다리 펴고 감아야 스핀이 된다… 도입할 때 왼팔 더 열고!!!
지난주보다는 얼추 슬슬 돌아오는 거 같당..
싯스핀 - 다리가 안 펴지니 싯이 더 잘 되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문제는 프리레그도 안 펴짐 ㅎㅎㅎㅎㅎ



오늘 룹 랜딩 미끄러진 충격이 너무 컸나...?

오른쪽 뒷날 고정나사 헤드가 부러졌다….. 나사가 이렇게 부러진 건 또 처음 봄…
내 손목처럼……ㅋㅋㅋㅋㅋㅋㅠㅠㅠㅠ 🥲🥹🫠

 

병원 가서 검사 해보니 다행히 부러지거나 뼈에 금이 가지는 않았는데 반깁스 엔딩....ㅋㅋㅋ ㅠㅠㅠㅠ

2주 동안은 손목 쓰는 운동 절대 금지고, 회복하는데도 시간이 좀 걸릴 거라고 진단을 받았다. 인대에 손상이 좀 심하게 왔다.

요가랑 스케이트 스케줄 뒤로 싹 미뤄야 해서 진짜 너무 너무 슬프다 ㅠㅠㅠㅠ 

무리해서 룹 뛰는 거 아니었는데.... 엣지 제대로 못 쓰면서 몸만 휙 감으니까 높이가 안나와서 그냥 뒷날로 떨어지는 바람에 그대로 미끄러졌다.

요즘 기술 이것 저것 연마 하면서 많이 넘어져서 엉덩이 보호대는 착용해서 괜찮았는데 손목이 나감....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