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나와 너의 스웨덴

취미 피겨 스케이팅 133번째 강습 (2024.08.30) - 스케이팅 연습, 점프, 스핀 본문

피겨 스케이팅

취미 피겨 스케이팅 133번째 강습 (2024.08.30) - 스케이팅 연습, 점프, 스핀

Lotusblomma 2024. 8. 30. 09:10


스케이팅 연습
밀기 앞/뒤 - 더 힘주고 팍팍 밀기!
밀고 앉기
크로스 밀기

 

브라켓턴
포워드 아웃브라켓턴 - 무릎 더 누르고 상체 같이 잘 쓰기... 맨날 하체만 돌리려고 하니까 턴이 부드럽게 안되고 버벅거리는 것 같다. 그나마 쓰리턴이랑 로커는 상하체 같은 방향으로 돌아가니까 괜찮은데, 브라켓이랑 카운터는 몸이 뒤틀리는 느낌...? 그래도 계속 연습하니까 예전엔 시작도 전에 겁을 먹어서 잘 안 됐는데, 오늘은 끝에 갈수록 괜찮아졌다.
포워드 인브라켓턴 - 아웃브라켓턴보다 확실히 더 쉬운 느낌. 그래도 오른쪽 왼쪽 불균형이 좀 있다.

 

점프
왈츠
살코
토룹


원스핀

나 언제쯤 원스핀 완벽하게 감을 수 있을까....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쯤되니 그냥 포기할까 싶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