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나와 너의 스웨덴

취미 피겨 스케이팅 122번째 강습 (2024.05.11) - 크로스 undercut 밀기, 포워드 아웃 루프턴, 원스핀 본문

피겨 스케이팅

취미 피겨 스케이팅 122번째 강습 (2024.05.11) - 크로스 undercut 밀기, 포워드 아웃 루프턴, 원스핀

Lotusblomma 2024. 5. 12. 00:43

 

 

오늘 강습 내용

 

(1) 크로스 + undercut 밀기 연습: 크로스 엣지 더 깊고 정확하게 타는 걸 연습하고, 그리고 다리 넘긴 상태에서 뒷다리 날로 팍팍 밀어주는 undercut 밀기 연습을 했는데..... 진짜 안 밀어진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내 머리로는 밀고 있는데, 몸은 안따라줌 ㅠㅠ 계속 토로 밀어서 진짜 이상한 자세가 나왔다 ㅋㅋㅋㅋ

 

(2) 포워드 아웃사이드 루프턴: 갑자기 배운 루프턴...! 아직 한 발로 하기는 매우 어려운데, 두 발로 해보면서 어떻게 하는지 감을 잡아가는데 의의를 뒀다. 핵심은 상체랑 다리 앞으로 차는 반동 등을 잘 사용하는 것인데 앞으로 계속 연습해 보면서 감을 찾아야 할 듯...!

 

(3) 원스핀: 2주 전에 진짜 우연히 한 번 헐겁게 감은 이후... 뭔가 감을 찾아가고 있는 것 같은 원스핀 연습...!

아직 왼쪽 팔 열어주는 게 좀 타이밍이 느리고 뒤로 넘어갈까봐 무서워서 아래를 보는 것 등등 진짜 고쳐야 할 점은 많지만, 이제는 오른쪽 다리가 앞으로 가져와지고 축을 잡고 돌기는 한다.

그리고 우연히 다리를 감으면 버텨보기도 하고, 너무 인으로 기울어지지 않게 유지하는 등등 원스핀이란 이런 것이군...! 하는 감을 찾아가고 있다. 올해 말이면 완성될 원스핀을 상상하며 계속 계속 연습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