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나와 너의 스웨덴

취미 피겨 스케이팅 108번째 강습 (2024.03.01) - 엣지, 세미서클, 크로스, 원스핀, 토룹 본문

피겨 스케이팅

취미 피겨 스케이팅 108번째 강습 (2024.03.01) - 엣지, 세미서클, 크로스, 원스핀, 토룹

Lotusblomma 2024. 3. 1. 10:38

 

 

새벽부터 일어나서 링크장 가는 건 좀 힘들지만 타고 나면 세상 뿌듯한 아침 대관 ㅎㅎㅎ

 

 

오늘 강습 내용:

(1) 엣지

두발 S자
크로스롤 - 진짜 많이 늘었다! 크로스로 다리 넘겨서 엣지를 슉슉 변경하는게 엄청 익숙해졌다.

백크로스롤 (앞, 아웃엣지) - 매우 삐걱거리는 백크로스롤...ㅋㅋㅋㅋ 다리를 앞으로 보내서 뒤로 가는 것까지는 어떻게 해도 골반을 열어낸 상태로 아웃엣지로 백크로스롤을 하는 건 진짜 어렵다....ㅋㅋㅋㅋ

(2) 세미서클
아직 초급 뱃지는 없으나... 스케이트 2년 탄 짬밥(?) 때문인지 그냥 슉슉 나가는 세미서클 ㅎㅎ

다만 백아웃이랑 백인의 경우 몸이 너무 일찍 열려서 생각보다 원을 타는 크기가 좀 들쭉날쭉하기는 하다.

 

(3) 크로스/백크로스

더 힘차게 빨리빨리! 그리고 크로스 상태로 두 번째 푸시 더 강하게 밀기!

(4) 원스핀
도입 후 바로 바짝 일어나기 ㅠ

발가락 말고 발가락 뒤 힘주기, 오른쪽 골반 뒤로 안빠지게 다리 바로 가져오기

나는 대체 언제쯤 원스핀을 만들 수 있을까.....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

 

(5) 토룹

오른쪽 다리 확실히 끌어오고 왼팔 잘 막아주기
몸을 돌려서 토 찍지 말고 앞을 보면서 토 찍고 도약하는 거 신경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