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나와 너의 스웨덴

취미 피겨 스케이팅 62번째 강습 (2023.07.17) - 어퍼바디, 엣지 drills, 왈츠점프, 쓰리턴, 살코점프(!), 쓰리턴 후 토스텝 본문

피겨 스케이팅

취미 피겨 스케이팅 62번째 강습 (2023.07.17) - 어퍼바디, 엣지 drills, 왈츠점프, 쓰리턴, 살코점프(!), 쓰리턴 후 토스텝

Lotusblomma 2023. 7. 17. 10:58

 

 

너어어어어무 습해서 몸이 물 먹은 스펀지처럼 느껴지는 아침이었다. ㅠ_ㅠ

오늘도 일찍 무거운 몸 이끌고 링크장으로 출동!

 

 

오늘 강습 내용:

 

(1) 어퍼 바디: 항아리, 한발 항아리하면서 팔을 내렸다가 올리면서 시선이 손 끝을 따라가게 하는 연습을 했다. 되게 오랜만에 어퍼 바디 같이 쓰는 연습을 했는데, 전에는 억지로 하는 느낌이었다면 오늘은 뭔가 좀 더 집중해서 매끄럽게 하려고 노력해봤다. 팔을 올릴 때 어깨를 같이 올리지 말고, 요가할 때처럼 승모는 내리고 팔만 들어서 내리는 느낌으로 할 것!

 

(2) 엣지 drills: 포워드 인사이드/아웃사이드 엣지, 백워드 인사이드/아웃사이드 엣지를 쓰는 연습을 했다. 가장 쉽게 느껴지는 건 포워드 인사이드 엣지. 전에는 뭔가 발에 엄청 힘을 줘서 곡선을 그리게 했다면, 이번에는 발에는 힘을 빼고 상체를 돌리는 느낌으로 하프서클을 그리면서 갈 수 있게 집중해봤다. 그냥 엣지만 탄다는 느낌보다는 약간 리듬감 있게 다리랑 상체를 휘두르면 뭔가 더 자연스러운 느낌이 난다. 

아웃사이드 엣지도 많이 좋아진 것 같다. 덜 뚝딱거리고 아웃사이드 엣지를 타고 슝- 가는 느낌이 엄청 재밌다. 백워드 인사이드/아웃사이드 엣지도 세미서클 연습하면서 익숙해지고 있는데, 뭔가 오늘 엄청 잘 된 것 같다. 뭐라고 설명하기 어려운데 백워드 아웃사이드로 갈 때 느낌이 제일 재밌다. 몸을 약간 뒤로 기대는데 아웃사이드 엣지를 타고 약간 누워서 가는 느낌이라고 해야 하나? 백워드 인사이드 엣지는 아직은 짧게 짧게 가는데, 최대한 길게 빼면서 가다가 촥-하고 올라오는 느낌으로 타도록 연습을 더 해야겠다.

 

(3) 왈츠점프: 이놈의 왈츠는 주 2회 수업을 들어도 매주 일단은 벽을 잡고 시작한다 ㅋㅋㅋ 그냥 뛰어도 뛸 수는 있는데 내가 원하는 느낌으로 못 뛰니까 겁을 약간이라도 없애려고 일단은 벽부터 잡고... 선수들이 악셀을 뛸 때 앞을 바라보고 뛰니까 제일 무섭다고 하는데 그게 무슨 느낌인지 알 것 같다. 심지어 나는 싱글 악셀 뛰는 것도 아니고 왈츠만 뛰는데도 ㅋㅋ..

몇 번 뛰다 보니까 크게는 아니지만 다시 뛰어져서 몇 번 연습하고 넘어갔다.

 

(4) 아웃사이드 쓰리턴: 왈츠 연습하다가 어느 정도 된 것 같아서, 지난주 금요일에 또 갑자기 안돼서 짜증났던 아웃사이드 쓰리턴을 연습했다. 처음에는 또 헤맸는데, 계속 계속 타니까 나중에는 또 갑자기 됐다. 지난주에 유튜브에서 쓰리턴 가이드 영상을 봤는데 밀었다가 약간 턴하려는 방향으로 골반을 살짝 돌려주면 턴이 더 쉽고 부드럽게 되는 것 같아 보이길래 그걸 기억하고 똑같이 해보려고 했다. 턴 잘 될 때 쾌감이 진짜 엄청나다...!

 

(5) 살코점프: 선생님이 쓰리턴 하는 걸 보시더니 갑자기 살코를 알려주셨다. 세상에...ㅋㅋㅋㅋㅋㅋ 왼쪽 아웃사이드 쓰리턴을 하고, 오른쪽 다리는 쭉 뻗은 상태로 뒤에서 기다리다가 앞으로 차주면서 한바퀴 돌고 착지! 이런 느낌이었는데, 갑자기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배워서 이게 뭔가 싶었다. 처음에는 벽을 잡고도 계속 헤맸는데, 계속 연습을 해보니까 약간 어? 싶은 순간들이 있었다. 물론 아직 벽 없이는 못하기는 하는데...ㅋㅋㅋ 다음주에는 갑자기 뛸 수 있게 되길.... 집에서 지상 점프 연습을 많이 해야겠다.

 

(6) 쓰리턴 + 토스텝: 강습은 끝났는데, 아웃쓰리턴이 갑자기 또 되는 김에 노를 저어야 해서, 지난주에 배웠던 쓰리턴 후 토스텝 연습을 해봤다. 토스텝 할 때 뛰지는 못하는데, 지난주에는 토스텝 하고 방향을 어디로 틀어야 할지, 시선은 어디에 둬야할지 아예 감이 안왔는데, 오늘은 토로 딱딱 찍고 반대쪽 쓰리턴으로 넘어가고 그랬다. 다음주에는 좀 더 잘 할 수 있게 되길...!

 

 

 

집에 와서 살코 감을 잡으려고 지상 연습을 해봤다. 영상으로 찍어보니 얼추 되는 것 같다...! 물론 온아이스에서는 겁부터 먹고 들어가서 될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지만...ㅋㅋㅋ 그래도 드디어 나도 왈츠 말고 싱글 점프 연습한다 예이!!! ㅠㅠㅠㅠ